홈 > 프로그램 > 청춘마칭대학극제

청춘마칭대학극제

 

거창韓 여름연극제 – 청춘마칭연극페스티벌(대학극경연제)은

대학극 경연을 통한 젊은 미래 예술가들의 끼를 발산하는 소통의 무대이다. 한국의 모든 대학의 연극 관련학과 뿐만 아니라 동아리 연극부가 직접 기획, 제작한 연극․뮤지컬 작품 경연제로 연극제 기간 동안 거창일원 무대에서 펼쳐지는 축제로 대학생들 간의 교류, 연극학과와 동아리 연극부 간의 상호교류를 통해 보다 폭 넓고 창조적이며 미래 비전적인 예술 활동으로 나아가게끔 적극 지원해서, 전문 연극인 육성은 물론 연극을 생활화하는 문화예술 패턴을 확장하여 한국 연극의 싱그러운 싱크탱크가 되고자 한다.

  • 공모대상 : 전국 대학 연극학과 및 연극 동아리
  • 대상작품 : 모든 형태의 연극(정극, 실험극, 뮤지컬, 시극, 무용극, 영상극, 퍼포먼스 등)
  • 공연장소 : 거창문화원 소극장, 거창문화센터 하늘극장, 수승대 야외공연장
  • 지원금액 : 선정 학교별 2백만원(1일 1회 또는 2일 2회 공연 / 협의 결정)
  • 지원특전 : 연극제 공연 관람료 50% 할인
시상내역
구 분 시상내역 수상내용 비 고
단체상 대 상 상장, 트로피, 상금 5백만원 1개 단체
금 상 상장, 트로피, 상금 3백만원 1개 단체
은 상 상장, 트로피, 상금 2백만원 1개 단체
개인상 연출상 상장, 트로피, 상금 50만원 1인
무대예술상 상장, 트로피, 상금 50만원 1인
연기대상 남, 여 상장, 트로피, 상금 50만원 각 1인
연기상 상장, 상품권 20인 이내
참가작

뮤지컬 우리읍내

극단명 순천향대학교
연출자 설유정
작가 손튼와일더
런닝타임 90분
관람등급 전 연령
공연장소 거창문화센터 대공연장
공연일시 2017.07.29 PM 15:00,  ,  , 
일상, 그 참을 수 없는 지루함 그리고 소중함 
원작의 배경인 1930년대 미국 중서부의 작은 마을. 연극은 1970, 80년대 경기 가평의 한 작은 읍내로, 뮤지컬은 1980, 90년대 경기 파주의 한 동네로 무대를 옮겼지만 ‘남루한 일상’은 시대와 장소를 떠나 비슷하다. 

이웃 사이인 소년과 소녀의 가족을 중심으로 잔잔하게 하루 일상을 그려낸 1막에 이어 2막에서는 어느덧 성장한 소년 소녀가 연애를 하고 결혼하기까지의 과정을 통해 역시 누구나 살면서 겪는 삶의 ‘순간’들을 담담하게 그려낸다.

물론, 이렇게 물을 수도 있겠다. 우리도 매일 겪는 일상을 왜 굳이 돈을 주고 무대에서 봐야 하냐고. 그러나 ‘우리 읍내’는 당신이 미처 깨닫지 못한 ‘일상의 소중함’을 일깨워준다. 태어나서 사랑하고, 살아가고, 그러다가 죽음을 맞는 삶의 본질을. 평범한 일상이 ‘특별함’으로 다가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