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프로그램 > 국내경연참가작

국내경연참가작

 

거창韓 여름연극제 국내 경연참가작은

연극축제의 세계화에 발맞추어 로컬(local)적으로 만들어서 글로벌(global)하게 완성시킨다는 개념을 도입하여, 우수한 국내 작품을 10여편 선정하여 경연제를 통해 다양한 개성의 연극을 발굴하고 생동감을 더해 한국 연극의 새로운 가능성을 발견하고 집중적으로 지원하려는 취지이다.

  • 공모대상 : 국내 전문 공연 단체
  • 대상작품 : 모든 형태의 연극(정극, 실험극, 뮤지컬, 시극, 무용극, 영상극, 퍼포먼스 등)
  • 지원금액 : 선정 단체별 4백만원(2일 2회 공연 기준)
시상내역
구 분 시상내역 수상내용 비 고
단체상 대 상 상장, 트로피, 상금 1천만원 1개 단체
금 상 상장, 트로피, 상금 5백만원 1개 단체
은 상 상장, 트로피, 상금 3백만원 1개 단체
개인상 연출상 상장, 트로피, 상금 1백만원 1인
무대예술상 상장, 트로피, 상금 1백만원 1인
연기대상 남, 여 상장, 트로피, 상금 1백만원 각 1인
연기상 상장, 트로피 10인 이내
참가작

성(性)춘향

극단명 예촌
연출자 이승원
작가 이승원
런닝타임 70분
관람등급 12세 이상
공연장소 거창문화원 상살미홀
공연일시 2017.08.05 PM 17:00,  2017.08.06 PM 17:00,  , 
우리가 알고 있는 보편적인 춘향전의 커튼콜이 시작되고 관객석에 있던 한 여자가 나와서 새로운 춘향전을 시작하라며 난동을 부린다.
그로인해 새로운 춘향전이 시작되고, 신분사회를 거부하고 만인은 평등하다는 사상을 받아들인 춘향은 서자인 몽룡과 사랑에 빠진다.
그러나 행복했던 순간도 잠시, 세상을 바꿀 수 있을 거라 믿으며 둘은 감나무 아래서 기약 없는 이별을 하게 된다. 몽룡이 한양으로 떠나고, 유령의 흔적을 쫓아 남원으로 온 변사또는 수청을 거부하는 춘향에게 온갖 고문을 하는데... 드디어, 몽룡이 어사가 되어 춘향 앞에 나타나고 희망을 보게 된 몽룡과 춘향. 하지만 그것도 잠시 사대부의 법도에 어긋난다며 들고 일어난 대신들과 부딪치게 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