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프로그램 > 국내경연참가작

국내경연참가작

 

거창韓 여름연극제 국내 경연참가작은

연극축제의 세계화에 발맞추어 로컬(local)적으로 만들어서 글로벌(global)하게 완성시킨다는 개념을 도입하여, 우수한 국내 작품을 10여편 선정하여 경연제를 통해 다양한 개성의 연극을 발굴하고 생동감을 더해 한국 연극의 새로운 가능성을 발견하고 집중적으로 지원하려는 취지이다.

  • 공모대상 : 국내 전문 공연 단체
  • 대상작품 : 모든 형태의 연극(정극, 실험극, 뮤지컬, 시극, 무용극, 영상극, 퍼포먼스 등)
  • 지원금액 : 선정 단체별 4백만원(2일 2회 공연 기준)
시상내역
구 분 시상내역 수상내용 비 고
단체상 대 상 상장, 트로피, 상금 1천만원 1개 단체
금 상 상장, 트로피, 상금 5백만원 1개 단체
은 상 상장, 트로피, 상금 3백만원 1개 단체
개인상 연출상 상장, 트로피, 상금 1백만원 1인
무대예술상 상장, 트로피, 상금 1백만원 1인
연기대상 남, 여 상장, 트로피, 상금 1백만원 각 1인
연기상 상장, 트로피 10인 이내
참가작

명랑 新악극 맹랑별곡

극단명 바바서커스
연출자 심재욱
작가 오영진
런닝타임 70분
관람등급 7세 이상
공연장소 구연극장
공연일시 2017.08.02 PM 21:50,  2017.08.03 PM 21:50,  , 
세도가 김 판서의 아들 김미언과 자신의 딸 갑분이의 혼인을 성사 시키고 의기양양하게 집으로 돌아오는 맹 진사. 부인 한 씨와 딸 갑분이는 맹진사의 소식에 마냥 신이 나있다. 한껏 들뜬 갑분이는 마을 처녀들과 자랑에 열을 올린다. 한편 갑분 아씨만을 의지하던 몸종 입분이는 홀로 될 신세를 서러워한다. 이를 본 김판서의 자제 미언은 그녀에게 손수건을 건네는데... 알고 보니 그들은 깜깜한 산 속에서 이미 만난 적이 있었다!?

그 때 그 시절 그 노래, 연극과 만난다! 신나는 新악극 ‘맹랑별곡’

멋쟁이 춘풍(1939), 열아홉 순정(1959), 마음이 고와야지(1968), 미인(1975)
 요즘 방송에서도 쉽게 듣지 못하는 그 시절 그 노래, 한 시대를 풍미했던  박단마, 이미자, 남진 등의 노래가, 영화로도 유명했던 <맹진사댁 경사>와 만났다. 실버 세대들의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노래들, 멋스러운 라이브 연주가 낭만풍자 희곡 <맹진사댁 경사>의 이야기와 어우러져 ‘흥’과 ‘멋’과 ‘감동’을 선사한다.